영어 독서 토론 과정 소개 (고급과정)

같은 컨셉으로 모아 놓은 책을 Lexile 지수에 맞게 새롭게 독서 리스트를 정리하였습니다. (2021년 1월 17일 기준)
(구) 영어독서과정의 책 리스트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 영어독서토론 책 리스트 보기
주어진 책에서 30~60 페이지의 분량을 읽고 50분간 영어로 이야기하는 정독 기반의 독서토론 프로그램입니다.
독서로 사고력을 키우는 동시에, 많이 읽고, 많이 영어로 말을 해야 어휘력이 늘고 영어로 말을 잘할 수 있습니다.
Jump
Pro

독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최승필 독서교육전문가의 강연을 우선 들어보세요!

Book discussion (독서토론) 수업은 재미있게 책을 읽고, 재미있게 선생님과 이야기를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학생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책을 읽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업을 통하여 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독 기반의 수업이라 수업을 위해 읽는 책으로는 독서량이 부족함으로 다독으로 더 많은 책을 읽혀 주십시요.
토론이라고 해서 Debate 처럼 논점을 가지고 논리에 대한 반박을 하는 과정이 아니라,
책을 읽고 느낀 것으로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즐거운 Discussion을 하는 과정입니다.
수업 시간에 책에서 본 단어들을 직접 사용해 봄으로서 단어들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토크25의 영어 독서 토론 수업은 다릅니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프로그램입니다!

자기주도학습 기반의 영어 독서 토론 프로그램!

수업은 정독을 한 후 Comprehension check, Discussion, 단어 테스트 및 문장 학습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자기주도학습은 주어진 질문에 대해서 답을 미리 워크시트로 공부해 보고 단어, 표현등을 공책을 준비하여 스스로 정리합니다.
수업은 선생님이 뭘 가르친다는 것보다는 자기주도 학습으로 공부한 내용을 선생님과 정리하고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공책이나 수첩을 준비하여 나만의 단어장을 꼭 만들어 주세요.
모르는 단어, 표현 및 문장 패턴등을 적어놓고 뜻도 찾아서 적어 놓고 시간날 때 3~5회 정도 읽어주세요. 암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계속 정리해 가다보면 저절로 정리하는 것들이 줄어들면서 실력이 늘 것입니다. 어휘력은 외워서 향상하는 게 아니고, 단어를 많이 만나고 써 봐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중 가장 좋은 방법이 책을 읽고 영어라는 언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그래야 상상력, 사고력, 창의력이 좋아지고, 책을 통해 배운 것을 기반으로 말을 아주 조리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을 조리있게 잘하면 남들이 볼 때 아주 똑똑해 보입니다.

문제집등은 보조교재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문제집으로만 공부하면 학생의 상상력, 사고력등을 발전시킬 수 없습니다. 그냥 문제만 잘 푸는 사람으로만 만듭니다.

자기주도학습은 꼭 혼자서만 공부하는 걸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기주도학습을 지도해 줄 수 있는 선생님이 있을 때 최고의 교육 효과를 가져옵니다!

토크25와 정독으로 한권의 책을 읽을 때, 학생 스스로 3~4권의 책을 다독으로 쭉쭉 읽어주어야 영어 실력이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다독은 언어의 감격을 높여주지만, 단어뜻을 정확하게 이해를 못하는 등 언어의 정확성이 부족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독과 다독을 병행해야 합니다.

학습 방법:
먼저, 각 단계별로 분류된 독서리스트의 순서대로 하나씩 독서를 합니다. 이때 토크25에서 제공하는 워크시트에 책을 읽고 답을 미리 적어 봅니다. 그리고 공책을 준비하여 제시된 모르는 단어를 정리하고 3번정도 써보는 연습을 합니다.
수업은 독서한 내용에 대한 이해와 독서하면서 느낀 점이나 개인적인 생각등에 대해 토론합니다. 그리고 단어나 표현등에 대하여 학습을 하면서 새로운 단어들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수업할 때는 미리 공부한 워크시트나 공책을 보지 말고 답변하기 바랍니다.
수업후 주요 단어, 문장에 대해서 받아쓰기(Dictation) 연습을 하며, 독서에 대하여 느낀 점등 라이팅 숙제를 내어줄 수 있습니다.

토크25의 독서 토론 단계는 기초 회화를 할 수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수준과 인간, 사회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을 높이기 위한 수업입니다. 그래서 수업을 할 수 있는 학생은 토크25의 Jump 레벨이상에 해당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책은 학생이 개별 구매하여야 합니다. (책표지 클릭시 구매사이트 이동!)

Jump Interest 독서과정

Jump Interest  독서 과정은 렉사일 기준 290~570 정도의 책으로 구성된 영어독서토론 과정입니다.

학생이 흥미를 느끼면서 독서를 좋아할 수 있게끔 독서 목록이 구성되었습니다.

수업은 책 한권당 50분 수업 2회로 진행이 됩니다. 수업은 챕터별 Comprehension Questions 과 Discussion으로 이루어지고, 또한 책에 나온 주요 단어나 표현들을 학생과 같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진행이 됩니다.

시리즈별로 총 10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독서순서는 아래 책순서대로 진행됩니다.

10권의 독서 분량은 한국 중학교 공교육에서 하는 전체 리딩량보다도 훨씬 많습니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리딩양을 일정 수준이상으로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아래 도서 리스트에서 책 제목을 클릭하면 책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시리즈별로 오픈 시기가 다르므로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Jump Grow 독서과정

Jump Grow 독서 과정은 렉사일 기준으로 550~900 정도의 책으로 구성된 독서 토론 과정입니다.

독서에 흥미를 가진 학생이 Non-fiction등 다양한 쟝르의 책을 읽고 독서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과정입니다.

수업은 책 한권당 50분 수업 2회나 3회로 진행이 됩니다. 수업은 챕터별 Comprehension Questions 과 Discussion으로 이루어지고, 또한 책에 나온 주요 단어나 표현들을 학생과 같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진행이 됩니다.

시리즈별 총 10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독서 순서는 아래 책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아래 도서 리스트에서 책 제목을 클릭하면 책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Jump Think [Newbery 수상작등] 독서과정

시리즈별 오픈 시기는 아래 시리즈 타이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Jump Think  독서 과정은 미국 초등생 기준 5~6학년 수준의 독서레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Jump Think  과정은 Newbery 수상작과 미국 초등학생 고학생 대상 도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과정은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 학생의 사고를 높이고 세상을 이해하는 힘을 길러주는 과정입니다. 주제도 인종차별, 개인의 정체적, 가정문제, 사회문제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학생들이 좀 더 깊이있는 사고를 할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하기 바랍니다.

수업은 책 한권당 50분 수업 2회~4회등 여러회로 나누어서 진행이 됩니다. 수업은 Comprehension Questions 과 Discussion으로 이루어지고, 또한 책에 나온 주요 단어나 표현들을 학생과 같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진행이 됩니다.

시리즈별 총 10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독서 순서는 아래 책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아래 도서 리스트에서 책 제목을 클릭하면 책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Pro Think 독서과정

Pro Think  독서 과정은 영어로 된 유명 작품을 읽고 학생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향상시켜주는 과정입니다.

인종 차별, 개인의 정체성, 미래 사회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최고의 작가들의 상상력의 세상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독서와 함께 선생님과 토론 수업을 함으로서 학생의 사고를 확장하고 독서한 내용에 대한 자기만의 이해력을 깊게 할 수 있습니다.

책 그림을 클릭하면 책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The Alchemist (저자: 파울로 코엘료)
세계적인 밀리언셀러 작가 파울로 코엘료의 장편소설로, 삶에 대한 깊은 통찰을 한 편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조형해 낸 작품.
청년 산티아고의 험난한 여정은 ‘철학자의 돌’을 얻기까지의 과정은 실제 연금술의 과정과 닮아 있어 신비와 감동을 더한다.
진정 자기 자신의 꿈과 대면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을 축북하는 희망과 환희의 메시지가 되어줄 책.

Animal Farm (저자: 조지 오웰)
민주적 사회주의자를 자처한 영국의 소설가 조지 오웰의 작품으로,
스탈린 체제하의 소련 신화와 전체주의를 신랄하게 풍자하고 독재 권력을 날카롭게 비판한 우화 소설.
‘뉴욕타임즈 현대 100대 영문 소설’로 선정.

Fahrenheit 451 (저자: 레이 브래드버리)
인간의 생각이 통제되는 사회에 대한 통렬한 경고!
과학 기술 발달 이면의 퇴색해 가는 정신문화를 되살리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디스토피아적 미래 소설로,
책이 금지된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인간의 생각이 통제되는 사회에 대한 강렬한 경고 메시지를 담고 있다.

To kill a mockingbird (저자: 하퍼 리)
인종차별이라는 심오한 주제를, 한 소녀의 회상을 통해 따뜻하게 그려내고 있는 작품.
하퍼 리의 유일한 발표작으로, 1961년 퓰리쳐상, 앨라배마 도서관협회상, 국제 기독교 및 유대인 연맹조합상, 1962년 최고 베스트셀러 상.
영화로도 제작됨

Anthem (저자: Ayn Rand)
개인의 존재가 사라진 미래 사회에서 개인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디스토피아적 소설.

1984 (저자: George Orwell)
『동물농장』의 저자 조지 오웰이 가공의 초대국에서 자행되는 전체주의적 지배의 양상을 묘사한 작품. 전쟁으로 인한 전인류의 비인간화 고문과 세뇌로 인한 기계적 인간화를 그림으로써 완벽한 전체주의를 묘사한 미래 소설이자 정치 풍자 소설이기도 하다.

세계의 유명 단편소설들을 한데 묶은 책. 애드거 앨런 포, 헨리 제임스, 조셉 콘래드, 제임스 조이스 등 이름만으로도 쟁쟁한 작가들의 작품을 수록했다.

단편 소설은 우리가 가볍게 지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하여 생각해 보게 한다.

그러한 단편 소설을 읽음으로서 학생들의 Critical thinking skill을 키울 수 있다.

상호: (주)즐거운영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6, 428-8호, 대표이사: 곽창환, 대표전화: 070-7437-1658

사업자등록번호: 144-81-1738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곽창환, 통신판매업: 2013-경기성남-1269호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