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좋은 책 함께 읽기 과정 (고급과정)

이 과정은 수업의 특성상 "고정형 회수 결제 방식"으로만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혼자서만 읽어서는 머리에서 잘 정리가 되지 않는 책을 함께 읽으면서 토론하면 스스로의 생각이 깊어지고 그 책을 더 잘 이해하게 해 줍니다.

토크25의 선생님이 특정 분야의 전문가는 아닙니다.
토크25의 선생님은 학생이 자기 주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같이 책을 읽고 공부하는 존재입니다.

즐겁게 좋은 책을 읽으면서 우리 삶과 사회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으면 좋겠습니다.

Pro

1. Humankind (Rutger Bregman)

Rutger Bregman은 『휴먼카인드』에서 공멸과 연대의 기로에 선 인류에게 가장 시급하고도 본질적인 질문을 던진다.
“인간의 본성은 과연 이기적인가?”
최초의 인류부터 현재까지 방대한 인류 문명의 역사가 증명하는 한 가지 진실은 “전쟁과 재난 등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인간은 어김없이 ‘선한 본성’에 압도되어왔다”는 것이다.
인간 본성이 이기적이라는 프레임을 깰 때 우리는 지금까지 상상도 못한 연대와 협력을 이뤄낼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불평등과 혐오, 불신의 덫에 빠진 인류가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이고 유일한 방법이다. ‘
이기적 유전자’, ‘루시퍼 이펙트’, ‘방관자 효과’ 등 인간 본성에 덧씌워진 오해를 뛰어넘어, 엘리트 지배 권력과 언론에 의해 은폐되었던 인간의 선한 민낯에 관한 대서사가 펼쳐진다.

2. Sapience (Yuval Noah Harari)

변방의 유인원 호모 사피엔스는 어떻게 세상의 지배자가 되었는가?
수렵채집을 하던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한 곳에 모여 도시와 왕국을 건설하였는가?
인간은 왜 지구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동물이 되었는가?
과학은 모든 종교의 미래인가?
인간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가?
멀고먼 인류의 시원부터 인지혁명, 농업혁명, 과학혁명을 거쳐 끊임없이 진화해온 인간의 역사를 생물학, 경제학, 종교학, 심리학, 철학 등 여러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하고 생생하게 조명한 전인미답의 문제작. 호모 사피엔스부터 인공지능까지, 기나긴 역사의 시간을 한 권으로 써내려간 문명 항해기. 이제 우리는 무엇을 인간이라고 할 것인가?

3. Pour your heart into it (스타벅스 창업자 Howard Schultz의 이야기)

뉴욕의 빈민가 출신의 Howard Shultz의 이야기를 통하여, 그의 열정과 사업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생각해 본다.
자기 자본없이 창업자의 열정으로 투자자들을 설득하고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기업을 만든 이야기에서 많은 배울 점이 있을 것이다.

영어로 좋은 책을 읽으면서 성장해 가는 자신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토크25 드림 -

상호: (주)즐거운영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6, 428-8호, 대표이사: 곽창환, 대표전화: 070-7437-1658

사업자등록번호: 144-81-1738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곽창환, 통신판매업: 2013-경기성남-1269호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