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의 영어교육 방향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 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수능이 절대평가로 바뀐다고 단순히 생각할 것이 아니라, 왜 그렇게 변화하는 지 이해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결국 지금까지의 영어교육이 문제가 많다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영어에 투자하는 시간이나 노력이 많은 데, 실제로 한국 학생들의 영어 사용능력은 수준이하인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교육부는 영어교육의 본질로 돌아가서 실제로 학생들이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입시위주의 영어가 아니라 실제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느냐의 교육입니다.

그래서 수능을 절대평가를 바꾸어서 입시위주의 영어교육을 탈피하고, 수능 시험도 좀 더 학생들의 실 영어사용 능력을 측정하는 접근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학교에서의 영어 평가도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필기 시험위주에서 학생들의 실 영어 사용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각종 수행평가 비중을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는 입시위주의 영어교육의 굴레를 벗어나, 학생들이 정말로 영어를 통하여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에 나아가 자기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 아래는 교육부의 공식 블로그 내용입니다. 출처를 클릭하면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 : 교육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현재 2016년 영어교육에 대한 가장 큰 테마는 바로 수능 영어 영역의 절대평가로 인해 변화될 학생들의 학습 방법과 의사소통 중심으로의 영어교육에의 집중이다. 4월 27일자로 한국 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8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 시행계획에 의하면 가장 큰 화두는 수시모집 확대 및 학생부 종합 전형확대와 영어 절대평가 전환이었다. 학생들을 평가하는 방식이 그간의 학생들의 학습 방식을 결정하는 주요한 변수가 되었다는 점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교육부의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으로의 전환과 읽기, 쓰기로 편중되었던 기존 영어평가에 말하기, 듣기를 강조하는 평가요소를 추가한 것은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과정의 실행을 위해서 주요한 정책결정이 될 것이다.

상호: (주)즐거운영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6, 428-8호, 대표이사: 곽창환, 대표전화: 070-7437-1658

사업자등록번호: 144-81-1738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곽창환, 통신판매업: 2013-경기성남-1269호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